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해 지켜야 할 온라인 프로필 사진 규칙 8가지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이나 비즈니스를 위한 첫 인상은 매우 중요하다. 동료가 될 사람들이나 당신에게 더 좋은 커리어 기회를 제공해 줄 사람에게 자신감있고 신뢰가는 첫 인상을 주기 위해 프로필 사진 선정 시 지켜야할 8가지 규칙을 살펴보자.

프로필 사진 선정 규칙 8가지

1. 정면을 응시하라.

비즈니스 프로필에는 당신이 자신감있고 능력있는 사람으로 보여야 한다. 머리를 숙인 사진은 자신없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정면을 응시하고 자신감을 보여주자.

2. 사진 속에는 당신만 있어야 한다.

비즈니스 프로필은 당신에게 집중되어야 한다. 그룹 사진이나, 아이와 함께 찍은 사진, 애완 동물과 함께 찍은 사진들은 적절하지 않다.

사진 속에는 당신만 있어야 한다. 애완동물은 프로필 사진에 적절하지 않다.

3. 얼굴이 선명하게 보여야 한다.

비즈니스 프로필에는 당신의 외모가 선명하게 보여야 한다. 주변이 어둡거나 초점이 흐려져 당신의 얼굴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사진은 적절하지 않다.

얼굴이 선명하게 보여야 한다.

4. 최근에 찍은 사진을 사용하자.

누군가 당신을 직접 만난 후 알아보지 못하거나 놀라는 일이 발생하면 안된다. 당신을 잘 알아볼 수 있게 최근에 찍은 사진을 사용하자.

5. 비즈니스에 맞는 복장을 유념하자.

당신이 일할 때 모습이 사진에서 보여야 한다. 바닷가에서 찍은 사진, 나이트클럽에서 찍은 사진 혹은 마라톤 중에 찍은 사진은 비즈니스 프로필에는 부적합하다.

6. 기분좋은 표정을 유지하자.

비즈니스 프로필을 본 누군가가 당신과 함께 일하고 싶어야 한다. 사진 속 당신은 즐거워야 하고 자신감에 가득차 있어야 한다. 심각한 표정이나 일그러진 표정은 적절하지 않다.

기분좋은 표정을 유지하자.

7. 회사 로고는 절대 사용하지 말자.

타인은 당신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고 싶어한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모습을 보여줘야 하고, 당신이 재직 중인 회사 로고는 회사 프로필에서 확인하면 된다.

8. 항상 사진을 활용하자.

간혹 동명이인이 존재하는 경우가 있다. 누군가가 당신의 프로필을 찾을 때 당신을 분명히 알아볼 수 있어야 한다. 사진은 누군가를 알아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다. 꼭 사진을 활용하자.

항상 사진을 활용하자.

이 글은 https://www.businessinsider.com/how-to-choose-a-profile-picture-2017-2 을 번역하였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