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피드백 항목 선정을 도와주세요.

로켓펀치를 통해 매주 오가는 수천건의 지원서를 보며, 로켓펀치 팀은 생각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채용이 성사되지 않더라도, 채용 과정 그 자체를 통해 기업은 더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고, 지원자는 더 나은 인재가 될 수는 없을까? 기업이나 개인이 스스로 알아 채기는 어려운 개선점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외부 피드백 기회인데….”

로켓펀치 팀은 이 좋은 기회를 살리기 위해, 최종적인 채용 성사 여부에 관계 없이, 채용 과정이 종료된 후 기업과 지원자가 그 과정에 대해서 상호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좋은 피드백 항목을 선정하기 위해, 지원자와 채용 담당자 분들의 제안을 받고자 합니다.

아래 피드백 항목을 확인하신 후, 개선 사항이나 추가할 사항을 댓글로 알려주시면 최종 항목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지원자 ➔ 기업 피드백 항목>
1. 기업 프로필은 회사의 방향과 비전을 이해하는데 충분했습니까?
2. 채용 정보는 회사에 합류하면 어떤 업무를 하게 될지 파악하는데 충분했습니까?
3. 채용 담당자의 커뮤니케이션은 적절하고 신속하게 이루어 졌습니까?
4. 수행해야 하는 업무를 고려해 보았을 때 연봉 등 근무 조건이 만족스럽다고 생각하십니까?
5. 인터뷰 장소, 일정, 내용이 사전 전달되고 계획대로 진행되었습니까?
6. 면접자가 당신의 이력서 혹은 자기 소개서 등을 잘 숙지하고 면접을 보았습니까?
7. 면접자가 당신에 대해 성적, 학벌적 차별 발언을 하거나 비웃는 등의 태도를 보이지 않고 공정함을 유지했습니까?
8. 채용 정보에 기술된 내용과 면접 시 들은 조건과 근무 환경이 동일하였습니까?

<기업 ➔ 지원자 피드백 항목>
a. 지원자가 지원 서류를 충실히 작성하여 제출하였습니까?
b. 지원자의 역량이 채용 정보에 기술된 것과 부합하였습니까?
c. 지원자의 희망 연봉이나 근무 조건이 회사의 기준에 부합하였습니까?
d. 지원자가 예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인터뷰를 잘 진행하였습니까?
e. 지원자의 경력과 역량 등이 지원 서류에 기술된 내용과 유사했습니까?
f. 지원자가 회사와 직무를 이해하기 위해 충분한 사전 조사를 해 온 것으로 생각됩니까?
g. 지원자의 성향 등 개인 특성이 기업 문화와 잘 맞았습니까?
h. 마지막으로, 지원자에게 하고 싶은 말을 남겨주세요. 도움이 될 만한 책이나, 자료를 추천해 주셔도 됩니다. 지원자가 더 좋은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채용 과정을 통해 기업과 개인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기능이 탄생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