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는 스타트업의 99%는
“개발자 구하기 너무 힘들어요 ㅠㅠ”, “좋은 운영자 구하기 너무 힘들어요 ㅠㅠ” 라고 푸념을 합니다.
로켓펀치가 그동안 열심히 일한 결과 수년 전에 비해서는 개발자를 구할 수 있는 채널이 좋아졌다고는 하십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많은 유망한 스타트업은 개발자를 구하고 있고 맘에 드는 개발자를 구하기는 너무 어렵습니다.
이런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 로켓펀치가 ‘사람 정보 중심 서비스’로 사이트를 개편했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 요즘 많이들 찾고 계시는 ‘Python 개발자’를 구해야 하는 상황을 가정하겠습니다.
[기존에 스타트업이 해 온 방법]
– 로켓펀치에 채용 정보를 올리며, 타 사의 채용 정보를 참고하여 적정선의 연봉과 스톡옵션을 제시한다.
– 혹시나 하는 마음에 타 채용 포털에도 채용 정보를 올린다.
– 기다린다…..
[로켓펀치를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방법]
– 로켓펀치에 채용 정보를 올리며, 타 사의 채용 정보를 참고하여 적정선의 연봉과 스톡옵션을 제시한다.
– ‘Python 개발자’ 컬렉션을 들어가서 맘에 드는 사람을 찾는다.
– 친구 신청 후 이메일을 통해 연락하여, 회사의 비전과 대우를 설명하고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한다.
지금 바로 컬렉션 페이지를 방문해서 회원님께서 찾고 있는 인재가 있을 만한 컬렉션을 찾아보세요.
물론 찾고 싶은 컬렉션이 있는데 찾지 못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startup@rocketpunch.com으로 문의주시면 즉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