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 140 이상으로 아이디어가 넘치는 스타일, TEMCO 윤재섭

당신을 한 마디로 정의해주세요!!!라고 메일을 보냈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IQ 140 이상으로 아이디어가 넘치는 스타일”

아.. 서면 인터뷰인데도 벌써부터 편견이 온몸을 타고 흐릅니다.
머리도 좋은데 아이디어까지 넘치는 사람에겐 어떻게 질문을 해야 되나요.
게다가 사진을 보고는 좀 더 놀라고 맙니다.

여러분, 세상은 공평한 거.. 맞겠죠?
여러분도 궁금해하실 사진 속 주인공은 TEMCO (https://www.rocketpunch.com/companies/temcolabs) 의 윤재섭 대표님.
세상 혼자 다 가진 것 같은 윤재섭 대표님과의 서면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IQ 140 이상의 아이디어가 넘치는 스타일이라는 놀라운 자기 정의. 좀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달라. 
머릿속에서 하루에도 몇 개씩 사업 구상이 떠오른다. 이런 아이디어를 구현해보고자  회사를 나오게 됐다.

IQ140 넘는 사람의 특징을 찾아봤더니 어릴 때부터 3개국어를 마스터한다 등등.. 많더라. 대표님의 특징은!?
이것저것 호기심이 많아서 디자인, 웹 개발 등도 배웠다. 배운 것들이 현재 회사를 운영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아!!!  중학교 때 인터넷 검색 대회에서 1등을 할 만큼 리서치를 잘한다. 인터넷을 통해 자료를 찾는 건 그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자신이 있다.

아. 저도 흥신소를 차려도 될 만큼의 자료 찾기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언제 한번 겨루시죠!? 그런데, 대표님이 바쁘셔서 안 되겠죠?

포스코 재무실에 있었다고 들었다.
7년 동안!!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인 것 같다. 회사 생활은 어땠나.
회계, 외환 트레이딩, IR, 자금 등 재무 전반에 관련한 다양한 경력을 쌓을 수 있었다. 템코를 운영하는 밑 바탕이 됐다. 마음의 고향 같은 곳!?

전공은?
뉴욕 주립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UIUC에서 회계학을 공부한 재무 전문가다.

재무 전문가!? 투자에도 능하겠다.
투자 감각은 당연히 뛰어나다. 포스코에서 외환 트레이더 경력도 있어서 주식. 선물 등 투자도 열심히 했다.

대표님!??? 친해지고 싶습니다 🙂

창업을 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블록체인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기술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비트코인은 언제부터 관심이 있었나.
2012년부터 관심을 가지고 직접 마이닝도 해보고 개발 공부를 통해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또 실제 트레이딩을 통해 어느 정도 수익성도 냈다.

회사를 나오기까지 걸린 고민의 시간은?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고민은 안 했다. 다만, 현 사업 구상을 1년 반 정도? 준비는 철저히 했다.

주위 반대는!?
당연히 있었지만 와이프가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응원해줬다. 그래서 더욱 용기 낼 수 있었다.

나와보니 어떤가!? 힘들지 않나!?
힘든 부분이 많지만 재미있다.

같이 일하시는 임홍섭님에 의하면, 사업 감각이 좋으시다고 하더라. 예를 들면?
온라인 마켓도 운영했고 에어비엔비도 운영했다. 다양한 사업 경험으로 사업 감각을 쌓았다.

온라인 마켓이라면.. 어떤?  
주짓수 도복 브랜드 독점 판매권을 받아 온라인 마켓을 운영했다.

주짓수? 사진 속 대표님과는 좀 안 어울린다.
좀 안 어울리는 게 아니라! 너무 잘 어울린다. 요즘은 잘 못하지만 꾸준히 하고 있다. 주니어 대회에서 우승한 경력도 있다.

연예인 누구는 주짓수를 하고 10kg이 빠졌다고 하더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나?
당연히. 유산소 운동이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주짓수만 한 게 없다. 주짓수는 딴 생각을 못하게 하는 매우 좋은 스포츠라고 생각한다.  다이어트에 더 좋고!!
                                                                     

저를 비롯하여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여러분, 주짓수 하러 갑시다. 우리!!!

에어비엔비는 또 뭔가.
에어비엔비가 초창기에 한국에 들어왔을 때 운영을 한 경험이 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매일매일 가서 청소도 하고 예쁘게 사진을 찍어서 올리고! 이런 모든 작업들이 재미있었다.   이용자들의 평이 좋으면 보람도 느꼈던 것 같다.

평소 취미는?
강아지 2마리를 키우는데 와이프와 함께 강아지 산책 시키는 게 평소 취미다.

평소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커뮤니케이션.

이유는?
팀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분위기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아! 결혼생활도 그렇고.

창업을 한 마디로 정의한다면!??
나만의 역사를 만들어 가는 것.

템코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국내 최초의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물류 플랫폼!
비트코인 혁명인 RSK 플랫폼의 아시아 최초 파트너?

앞으로 목표가 있다면!?
재무 및 사업적 감각을 바탕으로 실제 사업성이 있는 블록체인 회사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개인적인 목표라면?
수익모델로 안정화된 사업을 만드는 게 내 목표다.

아. 개인적인 질문 하나 하겠다. 사진상으로 피부가 정말 좋아 보인다. 비결이?
와이프가 챙겨주는 화장품을 열심히 쓰는 편이다.

그 화장품이 뭔지..남성용이라도 쓰고 싶네요. 다음엔 꼭 브랜드를 알려주시길.

세상 불공평해 보이는 세상 다 가진 남자처럼 보이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아이디어가 넘치고 리서치를 그 누구보다 잘하고 디자인도 배우고 웹  개발도 배우고  주짓수까지 잘한다면……매순간 얼마나 열정적인지 알 수 있죠.

열정적인 그 남자와 친구가 되고 싶다면 아래 클릭! https://www.rocketpunch.com/@jsyoonca57550f

열정은 시보다 아름답다는 말도 있잖아요. 지금보다 10년 뒤가 더 기대되는 시보다 아름다운 남자, 템코 윤재섭 대표님과의 인터뷰였습니다.

아!! 다이어트가 시급한 능력있는 구직자라면 템코로 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https://www.rocketpunch.com/companies/temcolabs/jobs
10kg은 거뜬히 빠진다는 주짓수를 잘 하는 대표님이 계시니까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